본문 바로가기

문화 그리고 여가/책읽는사람들

[책] 아이와 읽기 좋은 책 '루브 골드버그처럼'

[책] 아이와 읽기 좋은 책 '루브 골드버그처럼'



오늘은 짧게  소개 하나

"루브 골드버그처럼"

사실 나는 처음 들어본 책이었는데 아들 녀석 덕에 알게된 책

미국의 만화가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인데 이 만화가의 사고가 정말 창의적이다. 아니 엉뚱함 그 자체다.

간단하고 쉬운 일을 복잡한 연쇄방응 장치를 통해서 해결하는 과정을 만화로 그리면서 사회 문제를 비판하기도 했던 미국의 풍자만화가로 유명하단다.

우리 사회가 효율과 속도를 중요시 하는데 루브 골드버그의 장치를 그대로 가져온다면 아마도 미쳤다고 하겠지.

하지만 그의 이 복잡한 풍자와 해결방식은 무언가 생활에서 중요하고 반짝하는 것을 깨우쳐준다.

그게 무언지는 사실 명확하지 않을 것 같고, 각자에게 모두 다른 무언가를 반짝이게 하지 않을까 싶다.

책 읽는 힘이 있는 아이들이 스스로 읽어 본다면 아마도 좋은 자극이 될 책이다. 물론 부모도 좀 반성이 될지도...ㅎ

아무튼 나도 이 책을 읽고 우리 집에서 뭘 해볼까 궁리해본걸 보면 뭔가 일상의 밖으로 우리를 당기는 힘이 있는 이야기다.

 

 

 


 

포스팅 재밌게 보셨나요?^^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초경량 캠핑 에어매트 저렴하게 준비했어요.
제가 한 달간 꼬박 사용해 보고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이번에도 마음에 들어서 아예 직접 판매에 나서버렸네요^^
소량 준비했으니 하나씩 장만해보세요.
쓸모있어요~

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products/5060653950

 

백패킹 캠핑 에어매트 HITORHIKE 베게일체형 에어매트 : 써보고-SSEOBOGO

[써보고-SSEOBOGO]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책 #책읽는사람들 #루브골드버그 #함께자람 #동화책 #골드버그 #창의력 #상상력 #독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