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그리고 여가/책읽는사람들

[책] 삼체 저자 류츠신의 청소년 SF소설 미래세계구출, 우주탐식자

[책] 삼체 저자 류츠신의 청소년 SF소설 미래세계구출, 우주탐식자


소설 삼체로 휴고상 최고장편소설상을 수상한 작가의 책답게 짧은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각 에피소드가 흥미진진하고 호기심을 자극한다.

서문에 밝히고 있는 것처럼 중국의 청소년들을 위해서 쓴 SF 소설인만큼 청소년들이 미래의 과학 주역으로 성장하도록 하는 안내서 느낌이 난다.

삼체 시리즈를 읽으면서도 느낀점인데 소설가의 과학지식 수준이 정말 높다는 생각이었다. 워낙 엔지니어 출신이라고 하지만 류츠신이 소설에서 보여준 과학지식은 전문적인 영역으로 읽으면서 이해 못하는 부분도 상당했다. 그런 작가의 과학에 대한 깊은 이해와 관심이 청소년 소설 미래세계구출과 우주탐식자에도 잘 담겨있다.

이론물리학(?)이라고 하면 맞는지 모르겠지만 현실세계에서 구현이 충분히 가능해 보이는 과학적 상상력이 흥미있게 담겨있다.


환경, 천체 등 다양한 분야의 영역을 소설에서 다루고 있는데 청소년들의 호기심 자극에 그치지 않고 있다.

소설의 주인공들을 통해서 과학지식과 능력이 문제 해결 및 진보에 기여 하는 것과 함께 공동체에 대한 헌신의 자세 등도 다루고 있어서 청소년들에게 긍정적 가치관을 주는 소설이 될 것도 같다.(물론 이 부분은 다른 측면에서 국가주의적이라는 비판도 있을 수 있는데 그런 점은 읽는 이가 고려해서 봐야 할 것 같다)

요즘 코로나19로 학교에 많이 가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읽을 거리가 많이 필요할 텐데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청소년! 미래는 너희들의 것이다.^^


포스팅 재밌게 보셨나요?^^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초경량 캠핑 에어매트 저렴하게 준비했어요.
제가 한 달간 꼬박 사용해 보고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이번에도 마음에 들어서 아예 직접 판매에 나서버렸네요^^
소량 준비했으니 하나씩 장만해보세요.
쓸모있어요~
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products/5060653950


 

백패킹 캠핑 에어매트 HITORHIKE 베게일체형 에어매트 : 써보고-SSEOBOGO

[써보고-SSEOBOGO]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류츠신 #미래세계구출 #우주탐식자 #삼체 #sf #청소년 #책읽는사람들 #독서 #책 #가을 #코로나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