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그리고 여가/영화이야기

[추천 영화] 이해 불가인데 재미있는 영화 테넷 TENET

추천 영화 [이해 불가 인데 재미있는 영화 테넷 TENET]


스포 없어요.
지금 극장에서 엔딩크레딧 보고 있다면 쿠키 영상 없다는 점 알고 보셔요^^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무섭네요.
아마도 코로나19가 아니었다면 올 여름 정말 많은 작품들이 극장에서 경쟁을 했을텐데 지금은 선택의 폭이 정말 좁죠...

영화를 보고 나면 포스터는 이해가 되는게 그나마 다행^^


그런중에 이번 여름 가장 기대를 받고 있는 영화라면 단연 "테넷 TENET"이 아닐까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시간을 소재로 만든 영화들이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았기에 이번 영화 테넷도 기대가 큰것 같아요.

코로나19 확산세가 무서워서 극장에 갈까 말까 고민하다가 무서운 확산세에 극장도 곧 문을 닫는게 아닐까 싶어서 사람 없는 시간대를 골라서 보고 왔네요.

극장은 다른 공용시설과 달리 출입관리가 철저한 편이고, 거리두기도 잘 되어 있더라구요. 거기에 관객마저 매우 적어서 보는 동안 큰 걱정은 없었습니다.(그래도 마스크는 kf94로 150분 내내 끼고 있었다는...

주도자의 가장 가까운 조력자. 주연급 조연, 로버트패틴슨


테넷은 기존의 시간여행을 소재로 한 영화는 조금 다릅니다. 이론적으로 이해하려고 하면 사실 제 수준에서는 아예 불가능하겠구요. 다만 시간의 연속성을 거스르는 인버전 이라는 기술을 기초로 하는데 뭔소린지는 몰라요...ㅎㅎㅎ

아무튼 인버전 장치를 통해서 시간의 역순과 순연이 반복되고 이를 시간협공이라는 개념으로 세상의 종말을 만들어 새로운 세계가 건설되도록 하려는 세력과 주도자라는 역할로 시간협공의 가운데에서 이를 바로 잡으려는 세력이 대결하는 내용이 기본 줄거리라고 하겠네요... 그래도 사실 뭔소린지 잘 몰라요 ㅋㅋㅋ

극장에 가기전에 관련된 내용을 사전에 나름 찾아보고 영화를 봤는데도 사실 이해가 어렵더군요. 다만 영화가 끝날 무렵에는 인버전의 상황이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 대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영화가 재미없게 마무리 되지는 않습니다.

앞으로 시간여행에 대한 영화의 개념으로 많이 사용되지 않을까 싶은데 기존의 시간여행에 대한 영화와 유사한 면도 많아서 보는 동안 여러 영화들이 떠오를 것 같기도 합니다.

테넷은 아이맥스로 보면 재미있을것 같은데 일반극장에서 관람해서 그런지 액션 장면 등이 그렇게 큰 인상을 받을 정도는 아니었네요. 주연배우 존데이비드워싱턴의 다소 힙합보이 같은 걸음과 연기는 영화를 보는 내내 적응하기 좀 어려운 부분이기도 했구요.(왜 그렇게 연기를 했는지 이해가 안가는...그게 유행이라면 할 말 없구요)

다른 분들도 비슷한 리뷰를 하시던데 1~2번 더 보면 충분히 더 재미가 있을 것 같은 영화는 분명해 보입니다.

상당히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키큰 여배우 엘리자베스 데비키, 난 가오갤로 기억에 남던데^^


코로나19가 워낙 무섭게 번지는 시기라 영화관을 찾는게 앞으로 또 언제쯤이 될런지... 영화에 대한 감상 보다 시국에 대한 걱정이 남게된 시간이기도...ㅠㅠ


포스팅 재밌게 보셨나요?^^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초경량 캠핑 에어매트 저렴하게 준비했어요.
제가 한 달간 꼬박 사용해 보고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마음에 들어서 아예 직접 판매에 나서버렸네요^^
소량 준비했으니 하나씩 장만하세요.
쓸모있어요~

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products/5060653950

 

백패킹 캠핑 에어매트 HITORHIKE 베게일체형 에어매트 : 써보고-SSEOBOGO

[써보고-SSEOBOGO]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products/4899669681

 

SOR 다용도 자동차 수납 콘솔 그물망 포켓 콘솔그물 (포켓1개형) : 써보고-SSEOBOGO

[써보고-SSEOBOGO]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테넷 #TENET #영화 #movie #크리스토퍼놀란 #존데이비드워싱턴 #JohnDavidWashington #극장 #영화감상 #액션 #SF #인버전 #시간협공 #물리학 #열역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