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om615의 세상 이야기/동네 방네 이야기

물이 불어나면 아무래도 위험할 것 같은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이 많이 불어난 성북천


오늘 낮 성북천 모습입니다.

아침일찍부터 내린 폭우로 물이 많이 불어났고, 물살도 상당히 거세보였습니다.
지금도 계속 비가 오고 있으니 아마도 물은 점점도 불어날거라 예상됩니다.

지금 이정도의 비라면 청계천에는 시민들이 절대로 들어갈수 없을 겁니다.
만약의 사고에 대비하여 시에서는 우천시 적극적으로 청계천변길을 통제하기 때문입니다. 워낙 콘크리트 통처럼 만들어진 청계천은 그야말로 비가 오면 위험천만한 수로로 변해버리니까요...

헌데 위험성으로 치면 별 차이도 없어 보이는 성북천의 천변길은 입구에 주의 글귀 하나만 있을 뿐 전혀 통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편 출입구는 아무런 통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다만 경고 글귀만 있을 분이다.


물론 청계천과 달리 좀 더 쉽게 대피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긴 하지만 역시나 위험하고, 특히 어린이들이 호기심에 개천 징검다리 건너기 놀이라도 한다면 그야말로 위험천만한 상황이 벌어지지 말라는 장담은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여러가지 재정문제로 인하여 관할 지자체에서 인력배치가 어렵다면 최소한 출입구를 통제하기 위한 간단한 제지선이라도 있어야 하는 것 아닐까요?

아니면 주민들의 힘을 빌려서 통제를 하는 방법도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하천개발이 워낙 인기이다보니 너도 나도 지자체마다 복개천을 뜯어내고 하천개발에 나서고 있지만 정작 지자체의 인기만을 위한 전시 행정은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개발만하고 관리도 제대로 못한다면 결국 그 피해는 시민들에게 돌아올게 뻔한거 아니겠습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시민이 우산을 들고 산책길을 걷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