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그리고 여가/영화이야기

[넷플릭스 추천 미드] 엄브렐러 아카데미 The Umbrella Academy, 다양성 끝판왕?

[넷플릭스 추천 미드] 엄브렐러 아카데미 The Umbrella Academy, 다양성 끝판왕?


※스포일러 없음


태생적인 슈퍼히어로? 돌연변이? 엄브렐러 아카데미 The Umbrella Academy의 주인공들은 뭐라고 부르기 어려운 캐릭터들이다.


최근 슈퍼히어로들이 대체로 그렇듯(?) 이들도 자신의 정체성과 가족, 연인 등에 대해서 고뇌하고 갈등한다. 많이 한다.

The Umbrella Academy는 시즌1,2 모두 지구종말을 급박하게 앞두고 종말을 막기 위해 고군부투(?) 아니 좌충우돌이 더 맞겠다. 좌충우돌하는 모습을 주로 담고 있다.

The Umbrella Academy는 미국의 전성기라고 하는 60~70년대를 다른 미드 보다 더 감각적으로 그리고 있다. 더불어 인종갈등, 다문화, 동성애 등 다양한 주제도 적절하게 담고 있다.


특히 시즌2에서는 60년대 미국의 모습을 많이 보여준다. 올드카, 실내인테리어, 의상 등등... 아마도 요즘 나온 넷플릭스 미드 중 이런면에서 가장 볼만한 미드가 아닐까 싶기도 하다.

The Umbrella Academy의 주인공들은 정말 뜬금없이 태어나서 뜬금없이 입양이 되고, 롯봇 어머니와 광적인 아버지, 침팬지 집사의 손에서 자란다. 입양도 골치 아픈데 가족 구성은 정말 말하기 어렵게 복잡하다. 7명의 형제자매들은 백인, 흑인, 동양인, 라틴계까지 다양하고 극중에는 최근 미드나 영화에 많이 등장하는 인도 출신의 배우도 비중있게 출연한다. 정말 모든 면에서 다양하다.

이들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지구종말을 막아 내는 임무를 수행하는 이야기를 매끄럽게 끌어간다는 것은 정말 가능할까?

가능했다. 그리고 재밌다.

어벤져스와 저스티스 리그에서 볼 수 없는 감성 충만함과 생활의 고충이 고스란히 담긴 The Umbrella Academy의 캐릭터들은 비교가 불가능하고, 여러측면에서 오히려 더 독보적이다.

시즌2까지 나왔는데 시즌3도 확정이라고 하니까 기대해도 좋겠다.

애들 나오는 유치한 히어로물이라고 생각했다면 정말 큰 오산이라는 것을 직접 보고 확인해 보시길^^

그럼 나중에 또...


포스팅 재밌게 보셨나요?^^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초경량 캠핑 에어매트 저렴하게 준비했어요.
제가 한 달간 꼬박 사용해 보고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이번에도 마음에 들어서 아예 직접 판매에 나서버렸네요^^
소량 준비했으니 하나씩 장만해보세요.
쓸모있어요~

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products/5060653950

 

백패킹 캠핑 에어매트 HITORHIKE 베게일체형 에어매트 : 써보고-SSEOBOGO

[써보고-SSEOBOGO]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TheUmbrellaAcademy #엄브렐러아카데미 #넷플릭스 #넷플릭스미드추천 #히어로 #SF #지구종말 #판타지 #미드 #가족이란 #다양성 #엄브렐럿아카데미시즌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