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그리고 여가/캠핑하는이야기

사회적 거리두기와 캠핑, 갈까? 말까?


사회적 거리두기와 캠핑, 갈까? 말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이후 최근 2.5단계까지 높아지면서 1단계에도 조금 부담 스럽게 다니던 캠핑을 아예 중단한 상태...

7월하순부터 8월초까지 정말 역대급 폭우와 장마기간이 오래 지속되면서 캠핑을 미뤄뒀는데...

8.15를 기점으로 코로나19가 무섭게 번지면서 심리적으로도 캠핑 다니기가 부담되는게 사실, 

8월 중순 연휴를 캠핑 적기라 생각하고 많은 기대를 안고 기다렸다가 가질 못하게 되니 더 아쉽네요. 사실 아쉬운 정도가 아니라 좀 짜증나고 병날지경 ㅎㅎ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상태가 1주 더 연장되는 상황이다 보니 캠핑은 더 멀어지고... 태풍까지 연달아 한반도를 강타하는 중이라 수해까지 겹쳐서 많은 국민들이 고통을 호소하는데 캠핑장에서 우중캠핑 낭만 어쩌구 하기도 너무 미안한 현실이니 더욱 캠핑에 대한 마음은 당분간 접어두기로 했어요...ㅠㅠ


이렇게 몇 몇 이기적인 사람들의 방역 비협조(?)로 인한 코로나19 창궐과 태풍 등 자연재해까지 심각한 상황에서 올 여름 휴가는 안녕~~~인 상황이네요.

하지만 sns를 보면 여전히 여행이나 캠핑을 많이 다니시는 것 같아서 사실은 좀 부럽기도...ㅎㅎ

워터파크나 수영장 등에서 최근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모두들 조심하는 분위기가 좀 퍼지긴 했는데요. 희안하게도 캠핑장에서의 집단 감염은 거의 없는 것 같기도 하네요.

7월말에 홍천의 캠핑장에서 집단감염된 보도가 있었는데, 단체로 함께 간 사람들이 걸렸고 캠핑장을 이용한 다른 이용객이 걸렸다는 보도가 없는 걸 보면 그 점도 참 희안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일반적인 캠핑장 시설이라면 샤워실, 개수대, 화장실 모두 캠핑장의 다른 이용객들과 공동으로 사용을 했을텐데 말이죠... 같이 식사하고 이야기 나눈 단체 캠핑 모임의 구성원만 감염되고 그외의 다른 이용객은 별다른 감염 이야기가 없는게 신기하더라구요.

7월말 홍천의 캠핑장 감염 이후 최근까지 캠핑장에서의 감염 보도는 못본거 같구요...(정말 신기 신기^^)

그래서 혼자 뇌피셜을 해보면 캠핑장에 가족단위로 다니고, 옆 사이트의 다른 캠핑장 이용객과 특별히 교류 하지 않는 분위기고, 샤워실은 대화가 거의 없이 비누로 씻고, 개수대는 정말 서로 대화가 거의 없는 장소에 가깝고(모처럼 캠핑나와서 설겆이 하는 아버지들은 절대 옆 아저씨와 대화하지 않는다는...ㅋㅋ), 화장실이 그나마 위험요소가 클것 같은데 요즘 캠핑장은 마스크 쓰는 분들도 좀 많고, 캠장님들이 청소도 자주 하는 분위기라 위생상태가 괜찮기도 한 것 같구요. 그래서 좀 괜찮은가? 뭐 이런 헛생각을 좀 해봅니다.ㅎㅎㅎ

다만 여름에는 수영장이 있는 캠핑장이 많은데 그 곳에서의 감염은 아무래도 위험성이 있을것 같네요

제 결론은 수영장 정도를 주의하면 계곡 위주의 캠핑장은 덜 위험할 것 같다는 생각이 좀 드네요.

그런데 문제는 방역이라는게 모두가 합심해서 노력해야 성과가 나는 것이니까 그래도 캠핑을 지금은 서로서로 주의를 해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큽니다.

태풍이 지나고 나면 이제 정말 캠핑 가기 좋은 계절이 시작되는데 계속 이렇게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된다면 너무 너무 이 시간이 아쉬울 것 같네요.

하지만 뭐 어쩌겠습니까. 공동체를 지키지 못하면 그 좋은 캠핑도 근본부터 흔들릴텐데요.

끝으로 10월3일에 보수(?) 단체에서 또 대규모 집회를 한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꼭 잘 대처가 되서 8.15같은 어처구니 없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길 바랍니다. 

또 그러면 정말... 니들 고소할겨!!!ㅋ


포스팅 재밌게 보셨나요?^^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초경량 캠핑 에어매트 저렴하게 준비했어요.
제가 한 달간 꼬박 사용해 보고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마음에 들어서 아예 직접 판매에 나서버렸네요^^
소량 준비했으니 하나씩 장만하세요.
쓸모있어요~

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products/5060653950

 

백패킹 캠핑 에어매트 HITORHIKE 베게일체형 에어매트 : 써보고-SSEOBOGO

[써보고-SSEOBOGO]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오토캠핑 #캠핑 #캠핑장 #초보캠핑 #집단감염 #방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