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그리고 여가/영화이야기

[넷플릭스 추천 영화] 올해 꼭 봐야 할 영화, 위기의 민주주의

[넷플릭스 추천 영화] 올해 꼭 봐야 할 영화, 위기의 민주주의




긴말이 필요없다.
광화문 광장에서 박근혜 탄핵을 바라며 한겨울 촛불을 들고 발을 동동 거렸던 국민이라면 꼭 봐야 할 영화다.

지금 우리의 민주주의는 여러면에서 위태롭게 느껴진다.

검찰, 경찰, 법원 공권력과 공정의 저울을 들어야 할 기관은 신뢰가 바닥에 내려 앉았다. 정치는 두말할 필요가 없고, 민주주의 위기를 바르게 잡아 나갈 수 있도록 견제 해야 할 언론에 대한 신뢰는 아예 찾아 보기도 어려운 지경이다.

그러나 다행히도 깨어 있는 국민이 압도적이다. 정말 우리 국민은 세계에 유래를 찾기 힘든 대단한 국민이란 생각이 올해 더 절실하기도 했다.

지금 우리의 민주주의가 위태롭고 걱정스럽지만 언제고 바로 세워야 할 때가 온다면 우리 국민은 가차 없이 촛불을 들고 나설 것이라 확신한다. 그렇다고 안일해서는 안될 것 같다.

감격스럽고 자랑스러운 촛불의 그 함성을 민주주의가 다 쓰러지고 나서 외치려면 너무나 힘들고 고통스러운 시간이 될 것이다. 물론 바로 잡아가겠지만...

지금 위태롭게 느껴지는 이 순간에 서로가 작은 목소리, 작은 힘이라도 보태서 민주주의를 위기로 부터 지켜내야 한다.

우리의 현실과 너무나 닮은 다큐멘터리 한 편을 보고 나면 많은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다.

그래서 2021년 새해를 더 희망차게 맞기 위해서 올해 마지막 추천작으로 이 영화를 소개한다.

 


 

포스팅 재밌게 보셨나요?^^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직접 써보고 SSEOBOGO 판매하는 제품이구요.
그래서 아직 품목이 얼마 없어요.
소량씩 준비되어 있지만 
꼭 쓸모있는 제품으로 준비했으니
하나씩 장만해보세요.^^

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

 

써보고-SSEOBOGO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넷플릭스추천영화 #위기의민주주의 #다큐멘터리 #영화 #브라질 #룰라 #사법쿠데타 #검찰개혁 #사법개혁 #민주주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