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그리고 여가/영화이야기

[넷플릭스 추천 영화] 무엇을 어떻게 잘 돌볼 것인가? 미드나이트 스카이

[넷플릭스 추천 영화] 무엇을 어떻게 잘 돌볼 것인가? 미드나이트 스카이




최근 개봉한 넷플릭스 영화 미드나이트 스카이는 조지클루니가 주연, 감독을 맡은 영화다.

어딘가로 탈출하는 북극권의 사람들을 뒤로하고 연구소에 홀로 남는 오거스틴이 주인공이다. 홀로 남아 지구의 종말을 지켜 보려는 것인지, 육체적으로도 얼마 남지 않은 삶을 존엄하게 지키려는 것인지 알수없지만 그는 끊임없이 자신과의 대화에 몰두한다.

가족마저 멀리하며 평생의 업적으로 일군 지구의 대체 행성 개척의 성과를 보기도 전에 지구는 이미 그 생명이 끝에 다다랐다.

인류의 희망이 될 대체 행성에 대한 탐사 연구 성과를 직접 확인하고 돌아오는 에테르호의 승무원들은 K-23 행성이 위기에 처한 지구에 많은 답을 줄 것이란 희망을 안고 있지만 그 희망을 전할 방법도 없고, 인류는 이제 지구를 박차고 우주로 나아갈 힘조차 없다.


에테르호만이라도 인류의 희망이 되어야 한다. 그럼에도 에테르호의 승무원 일부는 종말이 얼마 남지 않은 지구로 귀한한다. 가족을 만나기 위해서다. 현명한 선택일까? 이미 종말을 피할 수 없는 북극권 연구소에 홀로 남아 사색에 잠기는 주인공은 무슨 생각일까? 종말에 처한 지구로 귀환을 포기하고 K-23으로 쓸쓸히 돌아가려는 에테르호는 희망이 있을까?

미드나이트 스카이는 긴장감 넘치는 액션이나 복잡한 인간관계가 드러나는 영화는 아니다. 시종일관 삶의 의미를 생각하게 만들고, 인류와 지구의 관계에 대해서 생각하게 하는 영화다.

2020년 경험해보지 못한 팬데믹 상황을 마무리하며 삶에 대해 생각해볼 시간으로 꼭 보길 권해 본다.


포스팅 재밌게 보셨나요?^^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직접 써보고 SSEOBOGO 판매하는 제품이구요.
그래서 아직 품목이 얼마 없어요.
소량씩 준비되어 있지만 
꼭 쓸모있는 제품으로 준비했으니
하나씩 장만해보세요.^^

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

 

써보고-SSEOBOGO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미드나이트스카이 #넷플릭스추천영화 #조지클루니 #지구종말 #인류 #환경 #우주 #넷플릭스 #영화 #s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