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om615의 세상 이야기/서울소식

서울시 영구임대주택(아파트) 예비입주자 모집이 시작되네요

서울시 영구임대주택(아파트) 예비입주자 모집을 시작하네요.

이번 영구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은 대상에 포함되는게 쉽지는 않지만 꼭 필요한 분들은 정보를 몰라서 신청 자체를 못하시는 경우도 종종 봐왔거든요. 주변에 많이 알려서 꼭 필요하신 분들이 기회 조차 가지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면 좋겠네요.

십수 년 전 아내가 우연히 영구임대아파트에 신청했는데 당시에 영구임대아파트 사업 자체가 인기가 없는 않은 상황이라 덜컥 당첨이 돼서 한동안 집 걱정 없이 잘 지냈던 기억이 납니다. 보증금, 월세 모두 저렴했고 두 사람 살기에 좁다는 생각도 없었구요. 지하철역과 관공서도 가까운 곳이어서 좋은 기억이 나네요. 영구임대아파트 살때를 떠올려 보면 이웃들이 좋았고, 엘리베이터로 이삿짐 나를 때도 엘리베이터로 이삿짐 나른다고 뭐라 하시는 분들 없고 오히려 거들어 주시기 까지 해서 감동했던 기억도 납니다.

요즘은 영구임대아파트에 대한 차별이 심하다고 들어서 최근 분위기는 어떤지 모르겠는데요... 제가 살았던 영구임대아파트도 얼마전에 보니 같은 단지의 다른 동은 외벽 도색을 새로 했는데 영구임대동만 도색이 안되어 있어서 그것도 그런 차별의 연장선인가 했던 기억도 납니다. 차별이 있다면 빨리 사라져야 겠죠.

그러나 집 걱정에 고달픈 서민들 입장에서 이렇게 안정적인 주거가 많지 않기에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보면 좋겠네요. 최근에 부동산 대책으로 임대아파트 추가 공급 얘기가 나오던데 이왕 추가 공급한다면 입지 좋은 곳에 평수도 좀더 넉넉하고 마감도 훌륭한 임대, 영구임대 아파트로 100% 보급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쪼록 꼭 필요하신 분들 집걱정 없이 잘 지낼수 있는 기회를 가지길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 해봅니다.

http://mediahub.seoul.go.kr/archives/1292357?utm_medium=email&utm_source=npcrm&utm_campaign=mediahub&utm_content=npcrm_content&utm_term=npcrm_mail

 

서울시 영구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8.24~28일

집 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살고 싶지만 쉽지 않죠. 임대료가 오르거나 집주인의 요구에 따라 다시 집을 구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기도 하는데요. 영구임대주택이라면 오랜 기간 집 걱정 없이 살 �

mediahub.seoul.go.kr


포스팅 유익하게 보셨나요?^^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자동차 수납 콘솔 그물망 포켓을 써보고
마음에 들어서 아예 직접 판매에 나서버렸네요^^
소량 준비했으니 하나씩 장만하세요.
쓸모있어요^^

*캠핑 에어매트 초경량으로 저렴하게 준비했어요. 곧 판매 예정이니 스토어 알림 꼭 해두세요^^

 

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category/50004105

 

써보고-SSEOBOGO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서울시영구임대주택 #서울시영구임대아파트 #서울시 #영구임대 #아파트 #부동산 #예비입주자 #집 #주거
#서울시주거포털 #영구임대관리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