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한 없이 리뷰

저렴해도 느낌좋은 니콘 AF 35-70mm 1:3.3-4.5

사진이라고는 맨날 집회, 투쟁 사진만 찍어대는 사람입니다.
주로 50.4D를 사용했는데 최근에 우수한 화질에도 불구하고 D90에서는 다소 답답한 화각때문에 방출하고 구입한 렌즈가 바로 니콘 AF 35-70mm 1:3.3-4.5 입니다.

이런 저런 블로그 글을 찾아보니 필카시절 번들렌즈로 명성이 있었다는데 필카는 사용해본적도 없고, 결과물도 본적이 없어서 렌즈에 대한 기대를 크게 하지는 않았습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어요

다만 출시된지 오랜 시간이 흘렀고, 3.3이라는 값이 다소 애매해서 그런지 아주 저렴하게 중고제품들이 판매되고 있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구입하여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얼마간 사용한 느낌은 니콘에는 역시 니콘렌즈다 하는 것. 생각보다 상당히 색감이 좋고 몇가지 환경만 맞춰준다면 꽤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뭐 사진의 결과물이 어떻네 하는 수준의 실력은 못되고 그저 깔끔한 사진이 나오는구나 하는 정도지만 말입니다.

고가의 밝고 좋은 기능의 렌즈를 사기 어려운 헝그리 찍사들이라면 정말 권해드리고 싶은 렌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뭐, 백마디 말보다 사진결과로 보는게 훨씬더 나으리라 생각됩니다. 약간의 보정은 했습니다. 보정이라고 해봐야 레벨값정도 조정한 수준이니 그리 원본과 차이는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특히 고려하셔야 할 점은 사진을 찍은 사람의 실력이 아주 허접한 수준에서 찍은 사진이라는 점 감안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퇴근길 골목길에서

차별없는 서울대행진-비오는날도 괜찮은 결과물이 나오고 무엇보다 렌즈값이 저렴하여 별 걱정없이 사용할 수도...^^

은행나무-RAW로 찍은 후 보정했습니다.

반전평화 촛불집회장에서

아파트단지 화단

동네교회-해질녁에 찍어서 사진이 상당히 거칠고, 보정도 다른 사진보다는 많이 들어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