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생활에서

블로그 코리아 1주년 우리에겐 자랑스런 메타블로그가 필요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솔직히 1주년 응모를 위해서 글을 쓴다는 것이 조금 마음에 걸리긴 하지만, 어떻게 생각하면 또 1주년 기념 이벤트를 계기로 블로그 코리아와 관련된 포스팅을 한다는 것이 자연스러울 수도 있지않을까요?

블로그 코리아를 많이 방문하지는 않지만 블로그 코리아를 보면 늘 하는 생각은 지난해 메타블로그 열풍이 일었을때 나의 지인도 메타 블로그를 만들고선 끝내 그걸 발전 시키기 못하고 주저앉았던 기억이다. 그만큼 아무나 쉽게 이룰 수 있는 과제는 아닐 것입니다.

블로그 코리아가 새롭게 개편 1주년을 맞아 즐거운 이벤트까지 하는 걸 보면 참 부럽고 더 발전되 나가기를 바랄 뿐입니다.

한가지 부탁하고자 하는게 있다면 블로그 코리아가 포털화 할 것이 아니라 자기만의 색깔을 뚜렷하게 가지길 바랍니다.

그를 위해서 주제별 영역의 확대와 세분화, 타 싸이트와의 연계성 강화를 통한 공유의 영역 확대 등을 추진해 나갔으면 합니다.

이러한 조치가 단기적으로는 모르겠지만 장기적으로는 분명 좋은 효과를 가져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뭐 별로 아는 것도 없이 이런 저런 이야기를 했는데요. 하여간 블로그코리아의 무궁한 발전이 블로그 활성화에 기여하고 그러한 공유의 확대가 펌질의 확대가 아닌 블로거간의 공유의 확대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기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코리아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