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그리고 여가/캠핑하는이야기

산책하기 너무 좋은 포천 화적연 캠핑장

포스팅 보시기 전에 잠깐만요!!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자동차 수납 콘솔 그물망 포켓을 써보고 마음에 들어서 아예 직접 판매에 나서버렸네요^^
소량 준비했으니 하나씩 장만하시면 유용하실거예요^^
자~ 포스팅 재밌게 보셔요~

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products/4899710005

SOR 다용도 자동차 수납 콘솔 그물망 포켓 콘솔그물 (포켓2개형) : 세이프티 온 더 로드

[세이프티 온 더 로드]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아름다운 자연속 산책하기 정말 좋은 화적연 캠핑장

그야말로 캠핑 최적기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자가격리가 일상이 된 상황에서도 성장을 계속한 분야가 캠핑이라는 소문 있던데 최근에 캠핑장에 가보면 실감하게 된다.

대체로 캠핑장을 검색하는 분들을 보면 넓은 잔디밭, 물 맑은 계곡, 깨끗하고 좋은 편의시설 등을 많이 보는 것 같다. 캠핑장을 찾을때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맞다.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꼭 필요한 점이기도 하다.

그런데 캠핑을 다녀보면 캠핑장의 시설뿐 아니라 캠핑장이 위치한 장소도 중요하다는걸 느끼게 된다.

아침에 눈을 뜨고 커피 한 잔 내려서 산책하는데 다소 난민촌 같은 캠핑장 안을 빙빙 돌고 나면 끝나는 아침은 좀 아쉽다. 그래서 캠핑장에서 한 걸음만 내디뎌도 자연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곳이라면 캠핑장으로서 더 없이 좋다는 점을 꼭 알아두자.

그런 조건을 딱 갖춘 곳이 있다 바로 화적연 캠핑장.

 

아침에 일어나면 탁트인 전경을 볼 수 있다는 건 큰 장점이다. 내 텐트는 콜맨 터프스크린2룸하우스

 



포천 한탕강 화적연 바로옆에 자리한 캠핑장이다. 화적연 근처 어디가 아니라 진짜 화적연 바로 앞이다.ㅎㅎㅎ

캠핑장 출구를 나오면 화적연의 아름다운 모습이 한 눈에 들어오는 곳이다. 한탄강이 감싸고 있는 곳이다. 한탕강변을 따라 한적하고 아름다운 산책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서 가족, 연인과 함께 아침, 저녁으로 산책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해질무렵, 이른아침에 커피 한 잔 들고 걷다보면 일상의 피로가 씻겨내려가는 느낌이 들거라 장담한다.

 

캠핑장 앞에 나서면 바로 이런 풍경이 펼쳐진다
서울근교에 이만큼 아름다운 곳 많지 않은 것 같아요

 



화적연 캠핑장 자체는 평범하다 할 수 있다.
대체로 사이트는 정비가 잘 되어 있는 편이다. 특히 데크 사이트는 상당히 넓어서 텐트를 치기에 아주 좋다. 편의 시설은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 매점, 방방장이 있는데 중하 정도의 평범한 관리 수준이다.(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이다. 개수대가 지저분하고 온수가 너무 안나온다고 불평하는 분들도 많았다 ㅠㅠ)

A,B,C구역으로 관리되고 있는데 홈페이지에 보면 알겠지만 a구역은 여름에 수영장 바로 옆이라 좋겠고, b구역(이번에 b구역을 이용했다, 특히 b10,11,12,16은 피하시라고 하고 싶다. 편의시설 바로 앞이라 이용은 편하지만 이용객들의 시선이 많고 호젓한 기분 내기에 다소 아쉬움이 있다)은 계단식으로 사이트별 독립성이 좋았다. c구역은 파쇄석 같았는데 자세히 보질 않아서...ㅠㅠ 다만 편의시설과 약간의 거리가 있지만 조용해 보였다.

화적연 캠핑장의 추가적인 장점이라면 인근에 한탕강 주요 관광지 접근성도 좋아서 2박 이상의 일정을 할때 방문하기에도 위치가 좋다.

아직 올해 첫 캠을 못했다면 화적연을 추천해 본다. 


덧> 제가 스마트스토오를 시작했습니다. 첫 제품을 자동차 콘솔 수납그물포켓을 준비했습니다. 소량 준비했으니 필요하신분 구입부탁드릴께요^^

https://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products/4899710005

SOR 다용도 자동차 수납 콘솔 그물망 포켓 콘솔그물 (포켓2개형) : 세이프티 온 더 로드

[세이프티 온 더 로드]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화적연 캠핑장 인근에 있는 비둘기낭 폭포도 쉽게 다녀올수 있어요
폭포풍경
화적연앞 모래사장도 운치 있어요

 

 

 

아베나키 화로대
날씨가 좋았던 캠핑
캠핑하면 역시 낮술 ㅋㅋㅋ
하늘 좋죠^^
이번 캠핑에는 펭수가 함께 했음돠 ㅋㅋ
조만간 저희집 스탠리 제품 자랑한번 해야겠네요...
6년째 사용중인 2구 버너, 이제 바꿀때가 된듯...
이번 캠핑 최고 효자!! 춫전식이 아니라 건전지 교체식인데 아들녀석 이틀동안 무리없이 가지 놀았네요.
새로 장만한 스탠리 쿨러, 2리터 생수병을 세워서 넣을 수 있다는게 최대 장점 아닐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