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추천 미드] 종교란 무엇인가? 고민해볼게 많은 미드 '메시아'

[넷플릭스 추천 미드] 종교란 무엇인가? 고민해볼게 많은 미드 '메시아'



스포일러 없음.


코로나19가 급속히 퍼지는 와중인데요. 온 국민의 많은 노력과 희생으로 잘 막아온 방역 성과가 흐트러지지 않고 이번 위기를 잘 극복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코로나19 위기중에 여러 위험 요소를 많이 겪었는데 초기 신천지 교회를 시작으로 사랑제일교회 등 개신교 교회의 집단 감염에 대한 위험성을 뺄 수 없죠. 이런 과정은 교회, 아니 종교 자체에 대해 국민들이 더 많이 생각하는 계기가 아니었나 싶기도 합니다.

공동체에 위기가 생겼을때 교회, 종교가 어떤 역할을 하는가에 대해서, 이기적인 교회 중심의 사고가 공동체에 어떤 해를 끼치는지 여실히 보게 된 시간이기도 했죠.

최근의 코로나19 확산에 또다시 교회가 감염의 고리가 되면서 이런 고민은 더 깊어집니다.


넷플릭스 미드 메시아는 아마도 이런 교회, 종교에 대해서 고민을 던지는 드라마가 아닐까 싶네요.

메시아를 자처하는 한 남성의 등장과 함께 기적과 같은 일들이 연이어 벌어지고 특히 중동 분쟁지역에서 그가 던지는 메시지는 의미심장합니다. 거기에 미국의 분쟁지역등에 대한 역할이 노골적으로 드러나는 모습속에 종교와 정치의 모습도 여과 없이 담겼구요.

종교적 신념과 믿음의 대상은 무엇이어야 하는가?에 대해서 이 드라마는 계속 묻는데요. 메시아를 자처하는 주인공은 이에 대해서 통속적이고 쉽게 답을 주고 이 답은 종교를 가지지 않은 누구라도 금새 이해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내용은 드라마에서 확인해 보세요^6)

이러한 물음과 답을 우리 현실의 종교와 교회에 그대로 투영해 본다면 우리는 어떤 답을 얻게 될까요?

메시아라는 드라마를 통해서 우리의 현실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미드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더불어 스릴러물다운 긴장감과 배우들의 연기도 안정적이고 흠잡을데 없어서 몰입하기 좋았던 점도 추천의 이유가 되겠네요. 다만 시즌1에서 던져 놓은 여러 이야기가 시즌2 불발로 마무리되지 못해서 남는 아쉬움은 어쩔 수 없는 흠이네요.

시즌2가 제작되면 좋겠는데 코로나19, 종교적 이유, 정치적 이유 등으로 제작이 안된다는 소문인데 뒤늦게라도 꼭 제작이 되면 좋겠네요.

하지만 시즌1만으로도 종교와 정치에 대해서 생각해볼게 많았던 미드였습니다. 꼭 한 번 보세요.


포스팅 재밌게 보셨나요?^^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직접 써보고 SSEOBOGO 판매하는 제품이구요.
그래서 아직 품목이 얼마 없어요.
소량씩 준비되어 있지만 
꼭 쓸모있는 제품으로 준비했으니
하나씩 장만해보세요.^^

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

 

써보고-SSEOBOGO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넷플릭스추천미드 #넷플릭스 #메시아 #종교 #교회 #중동 #분쟁 #코로나19 #미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