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그리고 여가/캠핑하는이야기

넓은 잔디밭과 조용한 데크가 잘 조합된 충청남도 청양 칠갑산오토캠핑장

넓은 잔디밭과 조용한 데크가 잘 조합된 충청남도 청양 칠갑산오토캠핑장

 

뭐, 설명필요없고 바로 예약하실 분들은 링크로 고고!! ㅋ

https://camping.cheongyang.go.kr/index.asp

 

칠갑산오토캠핑장

 

camping.cheongyang.go.kr

 

포스팅 보시기 전에 잠깐만요!!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자동차 수납 콘솔 그물망 포켓을 써보고
마음에 들어서 아예 직접 판매에 나서버렸네요^^
소량 준비했으니 하나씩 장만하세요.
쓸모있어요^^
자~ 포스팅 재밌게 보셔요~

https://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products/4899710005

 

SOR 다용도 자동차 수납 콘솔 그물망 포켓 콘솔그물 (포켓2개형) : 세이프티 온 더 로드

[세이프티 온 더 로드]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캠핑하면 대체로 떠올리는 이미지중에서 가장 많이 떠올리는게 뭘까요?
저 같은 경우는 넓은 잔디밭. 그래서 첫 캠핑도 찾고 찾아서 도착한 곳이 포천 백로주 캠핑장이었죠. 하지만 백로주 캠핑장은 여성분들이 좀 싫어하시는 것 같아요. 대체로 제 주변 분들의 평을 들어보면 화장실, 샤워실 시설의 거리와 청결 때문인것 같아요. 심지어 캠핑장 중간에 위치한 화장실은 푸세식...ㅎㅎ

그래서 검색에 검색을 거쳐 새롭게 찾은 곳이 바로 칠갑산 오토캠핑장.

여기도 다녀온지 좀 되긴 했네요. 벌써 2018년 가을에 다녀온 곳이라 최근의 분위기는 정확치 않지만 포스팅을 위해서 검색을 해보니 여전히 평가가 좋네요.

청양군 공공시설사업소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인데요. 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캠핑장들은 좀 규격화되어있고, 상당히 분위기가 딱딱한 느낌인데 이곳은 전혀 달랐던것 같아요.

들어서면서부터 입구가 넓고, 주차장도 넓직해서 탁트인 느낌을 줍니다. 무엇보다 넓은 잔디밭이 크게 자리잡고 있어서 시원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구요. 잔디밭을 바라보며 텐트를 칠수있게 되어 있어서 아침에 일어나면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잔디밭을 중심으로 왼편으로는 트레일러나 캠핑카들을 위한 사이트가 있구요. 오른쪽으로는 데크 사이트가 길게 늘어서 있어요. 상당히 규모가 큰 캠핑장이죠.

캠핑장을 에어싸듯 흐르는 작천계곡은 저는 처음 들어봤지만 매우 유명한 계곡 같더군요. 수심도 제법 있어 보였구요.

저희는 가을에 방문해서 물놀이를 하진 못했는데 여름에는 계곡 물놀이도 할 수 있는 캠핑장 같았습니다.(찾아보면 물고기 잡고 놀았다는 글도 많네요^^)

여기 시설이 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시설이라서 그런지 정말 쾌적하게 잘 되어 있더라구요. 깨끗, 깨끗, 깨끗이라고 말하면 이해 되실려나요? ㅎㅎ

거기에 계곡에 물놀이 오는 분들 때문인지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편의시설 출입카드까지 지급이 되더라구요. 여성분들은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주요 편의시설이 입구에 위치해 있는데 저희가 위치한 맨 안쪽 데크 사이트에서는 다소 거리가 있는 아쉬움이 있었네요.

칠갑산 오토캠핑장의 또다른 장정이라면 인근에 쉽게 접근 가능한 관광지가 있어서 2박3일 일정의 캠핑이라면 가족과 함께 가볍게 관광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저희도 둘째날에는 인근의 출렁다리와 로컬푸드로 만드는 식당에서 식사를 했는데 만족스러웠거든요.

참, 끝으로 아이들 놀기 좋은 놀이터도 큼직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그 점도 참 좋았고 무엇보다 가격이 일반 캠핑장의 절반값이라서 서울에서 거리가 좀 멀어도 2박 일정으로 간다면 충분히 기름값 빠질 것 같아요^^

저도 이번 여름에는 꼭 한 번 가봐야 겠네요^^

캠핑장 근처에 풍치 좋은 곳이 많아요
둘째날 점심 식사를 했던 로컬마켓, 친절하고 맛도 좋았네요
낮에는 근처 놀러다니느라 온통 밤에 찍은 사진들...ㅋㅋ 그래도 텐풍 좋네요.
작천계곡 아침 풍경
작천계곡 아침 풍경
데크 사이트 바로 앞에 계곡이 보입니다.
데크가 살짝 작아서 주차 공간에 텐트를 쳤어요. 그래도 편하더라구요.
식탁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네요.
데크가 좀 작죠? ㅎㅎ 사실 이너부분만 올라가도 되니까 큰 무리는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주차공간에 텐트를 치면 좋은 점은 이렇게 테이블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천장호 출렁다리
천장호가 그림같아요
그냥 찍어봤어요
호수 주변에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고 조형물도 있어서 산책하기 즐거웠습니다.
그림같쥬?ㅎㅎ
캠핑장 바로 옆 계곡에 있는 다리
캠핑장앞 계곡
캠핑장 놀이터
놀이터 뒤로 넓은 잔디밭 보이시나요? 낮에 사진 안찍고 뭐했나...ㅠㅠ

★ 스마트스토어를 하게 되니 블로그 글에 제 스마트스토어 홍보를 많이 하네요. 이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운영하는 스토어와 함께 하는 스토어 입니다. 많이 방문해주시고, 마음에 드시는 제품 꼭 구입 부탁드립니다^^ 함께하는 스토어 인트로맵에서 캠핑용품을 준비했어요. 그중에서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저도 직접 구입해서 사용해 봤는데 괜찮더라요^^ 여름 캠핑 필수품 모기퇴치기입니다. 여름에 캠핑가면 모기향 대신 사용하기 참 좋아요. 디자인도 좋다는 샤오미 제품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intromap/products/4869121450

 

샤오미 모기퇴치기 일반 스마트 여름필수템 아기방 가정용 캠핑용 휴대용 모기방지 모기향 : 인�

[인트로맵] 당신에게 필요한 '그것'이 있는 해외구매대행 전문몰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