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그리고 여가/영화이야기

넷플릭스 영화 추천, 현실판 라라랜드? 결혼이야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중에서 최근에 가장 화제작은 아무래도 결혼이야기가 아닐까?

작년말 개봉한 결혼이야기는 각종 영화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봉준호의 기생충에 가려져 비슷한 시기 우리의 기억에 강하게 남지 못한 아쉬움이 있지만 좋은 영화다.

스칼렛 요한슨과 애덤 드라이버가 주연한 결혼이야기는 달콤한 얘기는 아니다. 현실판 라라랜드라고 할까?

라라랜드는 달콤한 연인의 이야기를 줄곧 그려가다 마지막에 각자의 꿈을 향해 나아가 각자의 삶에 정착하는 이야기다. 자신의 꿈을 이뤄 가는 과정에 겪는 연인들의 갈등과 결말이 시종일관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그려진다. 반면 결혼이야기는 삶의 현실에 충실하다. 남녀가 사랑에 빠지고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키우며 살아가는 이야기다. 바쁜 현실에 각자의 꿈은 잠시 미뤄 두기도 하고, 가족을 위해서 또는 자신의 꿈을 위해서 맹렬하게 나아가는 가장의 이야기도 나온다. 뉴욕의 바쁜 삶의 현실이 달달하게 담기는 듯 하다가 생생한 결혼이야기로 전화되어 가는 영화속 장면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 같기도 하다. 아마 남녀 주연배우의 리얼한 연기가 현실감을 더욱 높인것 같기도 하다.

한동안 남자의 꿈과 함께 달려가던 뉴욕의 생활은 아내의 터전이었던 LA로 옮겨오면서 반전을 맞기 시작한다. 누구의 잘못이라고 하기 어려운 꿈을 향한 서로의 노력이 자꾸 어긋난다. 위태로운 결혼생활을 이어주는 것은 아이의 존재 뿐이다. 그러나 아이의 존재감도 결국 결혼이야기 앞에서 분쟁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어쩔 것인가? 현실인 것을...

갈등이 고조될수록 결혼이야기는 부부의 목소리를 키우고 서로를 원망한다. 결말이 어떻게 될까...

한국에 사는 우리의 결혼이야기 결말과 다소 다르게 느껴지기도 한다. 아마도 살아온 삶의 기저가 크게 다르기 때문일 것이다. 그럼에도 결혼이야기의 결말에는 긍정하게 되고, 이해하게 되는 삶의 공통점이 분명 있다.

그 공통점이 결혼이야기가 주는 영화의 힘이고, 즐거움일 것이다.

영화와 드라마 리뷰를 하다 보면 딱 맞는 포스터를 찾기가 쉽지 않은데 결혼이야기는 이 포스터에 많은게 담겼다.

라라랜드의 슬프지만 달달한 결말이 판타지에 가깝다면 결혼이야기의 결말은 쓰지만 중독성 강한 에스프레소 같다고 하겠다.

사랑하는 사람과 화창한 봄. 지금 꼭 보길 바란다.

한마디만 더 붙이자면, 스칼렛 요한슨은 도대체 어울리지 않는 역할이 뭘까? ㅎㅎㅎ


덧> 살다보니 이런 날도 오네요. 
요즘 남들 다한다는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ㅎㅎ 
이런 저런 일을 해봤지만 무언가 물건을 파는 건 처음인데 앞으로 잘해나갈지 기대반, 걱정반 그렇네요. 그래도 새롭게 시작한 일이 적성에 조금 맞는 것도 같네요. 뭔가 새로운 제품을 찾고, 상품화 하는 과정이 쉽지 않지만 차근 차근 해볼 생각이에요. 

세이프티 온 더 로드(SOR)라는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했어요. 
https://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

 

세이프티 온 더 로드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길 위의 안전함? 뭐 그런 정도의 이미지에요.  
쇼핑몰 이름만 들어선 자동차 안전 용품 파는 쇼핑몰 느낌이지만 <길 위에서 안전함>을 좀 폭넓게 생각했어요. 
길이라는 것을 단순히 도로가 아닌 야외활동 전반으로 생각했구요. 
안전함을 생활을 풍족하게 만드는 모든 것으로 생각했어요.(아~ 진짜 갖다 붙이기 좋죠?ㅋㅋㅋ) 
그러니 뭐든 의미를 담아 팔 수 있을 것도 같아요^^ 

소소한 자동차 관련 소품, 피크닉 용품, 일상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하나씩 준비해 나갈 계획이에요. 
새로운 제품을 등록하게 되면 리뷰로 알려드릴께요. 

저의 판매 원칙은 제가 직접 써보고 쓸만한 제품을 쓸만한 가격에 판매하는게 원칙이에요. 
아직 소규모 쇼핑몰이라 최저가 공급은 어렵지만 직접 써보고 판매하는 제품이니 믿을만 하실거예요. 
앞으로 좋은 제품으로 종종 인사드릴께요.^^ 

많이 놀러 오세요.(하지만 아직 놀러 오셔도 볼게 별게 없어요 ㅠㅠ 그래도 자주 오셔요^^) 


함께 일하는 인트로맵이라는 해외직구 쇼핑몰도 있어요. 여기도 자주 오세요. 여긴 그래도 볼만한 제품이 많아요^^ 
https://smartstore.naver.com/intromap

 

인트로맵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당신에게 필요한 '그것'이 있는 해외구매대행 전문몰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