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om615의 세상 이야기/사회와 여론 & 이슈

디도스 퇴치! 국정원이냐, 쉬프트웍스냐...승자는 누구?



방금전 디도스에 의한 사이버공격의 배후로 북한을 추정한 국정원의 발표를 비판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방금전 두 개의 기사가 올라온 것을 보니 이제 국가적 위신을 걸고 이 문제가 번지게 되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국정원의 발표에 힘을 실어 주듯 방금전 언론보도를 보면 권태신 국무총리 실장 주재로 열린 긴급 차관회의에서 이번 사이버 공격은 체제 공격이고, 북한 배후설에 무게를 실어주는 발언까지 하여 현재의 상황을 전적으로 외부의 책임으로 떠넘기는 듯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그것을 북한 배후설로 하여 악화된 남북관계에 더욱 기름을 붓는 것처럼 보입니다.

쉬프트웍스 홈페이지



그러나 이러한 정부의 발표와 달리 국내 보안업체인 쉬프트웍스의 홍민표 대표와 연구원의 발표를 보도한 언론의 내용을 보면 이번 사이버 대란의 근원지는 미국IP라는 것이다.
이들은 역추적의 결과를 말하면서 내용을 변경하거나 해당 IP를 국내에서 차단하면 문제는 해결될 것이란 대책까지 내놓았다.

정부가 북한 배후설을 이야기 할 때, 민간 기업의 연구원들은 구체적 대책까지 내놓은 것이다.

아직 이번 사이버대란의 원인이 속시원히 밝혀졌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배후설 보다는 구체적인 원인과 대책을 하나 하나씩 밝혀가는 민간업체의 노력에 더 박수를 보내고 싶은 마음이다.

앞으로 예상되는 디도스 공격에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책이 빠르게 마련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며, 근거없는 추측이 아닌 과학적 대책 마련에 힘을 집중했으면 좋겠다.

삽질은 대운하만으로도 충분하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