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

(13)
넷플릭스 영화 추천, 현실판 라라랜드? 결혼이야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중에서 최근에 가장 화제작은 아무래도 결혼이야기가 아닐까? 작년말 개봉한 결혼이야기는 각종 영화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봉준호의 기생충에 가려져 비슷한 시기 우리의 기억에 강하게 남지 못한 아쉬움이 있지만 좋은 영화다. 스칼렛 요한슨과 애덤 드라이버가 주연한 결혼이야기는 달콤한 얘기는 아니다. 현실판 라라랜드라고 할까? 라라랜드는 달콤한 연인의 이야기를 줄곧 그려가다 마지막에 각자의 꿈을 향해 나아가 각자의 삶에 정착하는 이야기다. 자신의 꿈을 이뤄 가는 과정에 겪는 연인들의 갈등과 결말이 시종일관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그려진다. 반면 결혼이야기는 삶의 현실에 충실하다. 남녀가 사랑에 빠지고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키우며 살아가는 이야기다. 바쁜 현실에 각자의 꿈은 잠시 미뤄 두기..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 추천, 실화를 바탕으로 한 나르코스 앞으로 자주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를 자주 추천할것 같아서 제목에 첫번째 두번째 없애기로 했습니다ㅎ(귀차니즘...ㅋ) *편의상 반말로 돌아와서...ㅎ 오늘은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는 나르코스. 넷플릭스 드라마 중 유명한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한 그런 중간쯤에 있는거 같다.ㅎㅎ 마약, 범죄는 영화 드라마의 단골 소재라서 나르코스를 보기전에 별다른 특별함을 느끼어렵고, 그래서 아직 당신의 선택을 못받을 수도 있다.(하지만 넷플릭스에서 워낙 광고를 해서 봤을 가능성이 큰가?ㅋㅋ) 그래도 나르코스는 실화라는 점에서 다른 점이 확실히 있다고 하겠다. 최근에 나온 마약범죄 영화중 대표적인 영화가 시카리오 시리즈라서 대체로 마약카르텔은 멕시코 하는 인식이 있는것 같지만(나만 그른가?ㅋㅋㅋ) 나르코스를 보다..
넷플릭스 추천 두번째, 긴말이 필요 없는 브레이킹 배드(Breaking Bad) 넷플릭스 추천 두번째, 긴말이 필요 없는 브레이킹 배드(Breaking Bad) 브레이킹 배드, 긴말이 필요 없는 걸작이다. 나의 넷플릭스 입문도 브레이킹 배드로 시작했다. 일단 시즌5로 종결된 드라마라서 아쉬움 없이 끝까지 볼 수 있다. 이건 정말 중요한 장점중 하나다. 푹 빠져든 드라마가 다음 시즌을 1~2년 기다려야 한다면 정말 괴롭고 다소 짜증도 난다. (킹덤 팬들도 지금 그런 증상을 겪고 있을 것이다.) 그러니 시즌 드라마는 좀 신중하게 선정할 필요가 있는데 브레이킹 배드는 그런면에서 일단 합격이다. 드라마의 주요 내용은 다소 간결하다 싶을 정도다. 한 때 전도 유망했던 불치의 폐암에 걸린 화학교사가 가족의 장래를 위해 마약제조에 뛰어 들면서 벌어지는 희노애락을 긴장감 넘치게 담아낸 드라마다. ..
담터오지캠핑장, 가족과 함께 하기 좋아요^^ 초등학교 1학년 등교를 못하고 맨날 집에서 온라인 수업만 듣고 있는 아들녀석과 아내의 답답함을 좀 풀겸 캠핑에 다녀왔습니다. 아직 학교 친구는 없고, 제법 오래된 어린이집 친구 가족들과 함께 다녀왔는데요. 주말에 캠핑장 사이트 잡기가 쉽지 않았네요. 포천쪽으로 알아보니 거의 다 만석이네요. 그러던중 발견한 담터오지캠핑장. 리뷰도 좋고 특히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고 푸근하다는 평가가 많아서 그동안 다녔던 캠핑장은 아니지만 새로운 캠핑장 개척해 본다는 생각으로 예약. 저희는 데크 사이트 3개가 나란히 자리를 잡고 있는 곳이었는데요. 3팀이 같이 캠핑을 하기에 너무 좋더군요. 담터오지캠핑장은 비포장 산길을 제법 올라가야 나오는 캠핑장이었어요. 덜컹덜컹 한 참을 가면 담터계곡의 제일 상류에 있어요. 담터계곡은 원..
넷플릭스 추천 첫번째, 낯선 세계, 낯선 무엇, 익숙한 과거가 어우러진 '기묘한 이야기' 요즘 코로나19로 인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정말 많아졌죠? 그러다 보니 흔히 말하는 비대면 서비스가 많아졌는데요. 당연히 음악,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굉장히 증가하는 추세같더라구요. 제 주변분들도 "넷플릭스 뭐 볼거 있어"하던 분들도 최근에는 킹덤 유행이 생겨서 그런지 많이 가입하셨더라구요. 넷플릭스 가입한지 이제 2년 정도 되가는데요. 첫 달 가입하고 재밌는 것만 빨리 보고 끊어야지 했는데 벌써 2년여 되어가면서 정말 많은 드라마, 영화 등을 봤네요. 덕분에 독서량은 많이 줄었습니다. (아마도 가장 경계해야 할 부분이 아닐지...ㅠㅠ) 앞으로 얼마동안 꾸준히 넷플릭스 추천 콘텐츠를 소개해 볼께요. 워낙 콘텐츠의 양이 방대해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해서 보기가 쉽지 않기 때문인데요. 넷플릭스 영화, ..
초등 1학년 온라인 개학에 대해서... 온라인 개학에 대해서... 교육당국의 입시 현실에 매몰되어 확실히 핵심을 벗어나고 있지 않은지... 이번에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하는 아들 사실 아이 보다는 부모의 기대가 더 컸다고 해야 맞을거 같다. 그동안 어린이집(또는 유치원) 생활을 마치고 학교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게 될 아이의 하루 하루에 대한 기대가 컸다. 그동안 선행학습을 원하지 않았다. 아이도 그다지 글과 수에 큰 관심이 없었다. 때문에 학교에 가게되면 처음 접하는 학습 생활에 어떻게 적응해 갈 것인지 불안감도 다소 있었지만 기대가 컸다. 더불어 30명 남짓하는 영유아부터 7세까지 함께 생활하던 아이의 어린이집(공동육아 어린이집이어서 매우 만족스러운 생활이었다)은 규모나 연령 분포, 바깥놀이 위주의 생활이었다. 아무래도 학교 생활과 차이..
대박...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깜놀 ㅎㅎ 살다보니 이런 날도 오네요. 사회단체 활동으로 수십년 생활했던 제가 새로운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네요. 요즘 남들 다한다는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대박이죠? ㅎㅎ 이런 저런 일을 해봤지만 무언가 물건을 파는 건 처음인데 앞으로 잘해나갈지 기대반, 걱정반 그렇네요. 그래도 새롭게 시작한 일이 적성에 조금 맞는 것도 같네요. 뭔가 새로운 제품을 찾고, 상품화 하는 과정이 쉽지 않지만 차근 차근 해볼 생각이에요. 세이프티 온 더 로드(SOR)라는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했어요. 길 위의 안전함? 뭐 그런 정도의 이미지에요. 쇼핑몰 이름만 들어선 자동차 안전 용품 파는 쇼핑몰 느낌이지만 을 좀 폭넓게 생각했어요. 길이라는 것을 단순히 도로가 아닌 야외활동 전반으로 생각했구요. 안전함을 생활을 풍족하게 만드는 ..
다시 가고 싶은 정선회동솔향 캠핑장 2016년 7월 하순에 다녀온 정선회동솔향 캠핑장 벌써 4년이 되가네요. 캠핑다니기 시작한지 1년 조금 넘는 시기라 장비도 많이 부족하고 그저 여유롭게 시간 가질 수 있다는 매력만으로도 좋았던 시기같아요. 아내의 대학 선배가 추천해서 같이 갔던 정선회동솔향 캠핑장은 지역주민들이 관리를 하고 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으로 기억을 합니다. 하지만 시설 자체가 당시에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서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고 있었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네요.(최근에 올라온 리뷰를 보면 여전히 좋은 것 같은데) 정선회동솔향은 이름 그대로 정선 산골에 위치한 솔향기 가득한 숲에 자리를 하고 있어요. 바로 옆에 가리왕산자연휴양림이 있는 곳이니 자연 경관이나 캠핑장 바로 옆에 있는 계곡의 물이 얼마나 맑은지는 굳이 강조하..
이번 국회의원선거에 투표하는 마음 마스크 비닐장갑 발열체크까지 하고 나니 투표가 졸라 비장해지네...긴장도 되고 남들도 대체로 비장한 느낌(나만 그런가?ㅋㅋ) 뭐 진짜 화염병들고 큰 싸움 나가는 느낌 들더라...🙈 모처럼 느끼는 이 기분... 뭔가 잘 될것 같아. 선거가 이렇게 큰 전투 치른거 같은게 본질에 맞는거 같기도해 8민중당 꽝 찍고, 토착왜구 적폐청산 꽝 찍고 나왔는데 전투에 이긴 기분이야. 결과가 너무 궁금하네.
초등학교 1년 아들의 개학식 풍경 초등학교 1학년 아들의 개학식...ㅠ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이미 두 달 가까이 연기되고 있는 등교 4월20일 온라인 수업 시작을 앞두고 아들의 학교는 당일 있을 수 있는 혼란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 미리 온라인 개학식을 오늘 진행했네요. 9시에 초등 고학년 개학식을 먼저하고, 9시10분에 저학년 개학식을 진행한다는 안내를 어제 받았는데요. ??? 고학년 개학식이 10분만에 끝나나? 예정된 9시10분에 동영상 링크를 켜두고 기다리니 정말 9시10분에 저학년 개학식을 하네요. 개학식 순서는 딱 한가지. 교장선생님 훈화말씀. 그리고 끝. 아... 코로나19 때문에 여러 어려움 끝에 진행한다는 약식 온라인 개학식 이라지만 너무 아쉽네요. 최소한 몇 반 되지도 않는 담임 선생님 얼굴이라도 잠시 비춰..
도봉구 창동 초안산 공원 배밭에 배꽃이 활짝 폈어요 우리동네 배밭 진짜 보기 좋아요 #도봉구 #창동 #초안산공원 #배밭 #배꽃 #공원 #코로나19극복 #빨리하자
거거익선?^^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pro H 저는 해외직구를 해본 적이 없어서 별로 신뢰가 없었거든요. 그런데 왠걸요. 아내와 함께 차근차근 알아보면서 처음 시도해본 해외직구를 통해 해외직구를 많이 하는 이유를 알 것 같더군요. 이사를 새로 해서 집이 좀 커졌는데 공기청정기를 하나 장만하자고 생각하고 가격을 알아보니 이건 뭐... 필터 넣고 환풍기 조용하게 돌리는 기능일텐데 가격이 ㅎㄷㄷ 엘지, 삼성 등 메이저 가전회사의 제품들은 너무 고가고, 중소기업제품이나 렌탈 제품도 필터 교체 비용 등을 고려하면 그게 그거고... 중소기업 제품은 혹 단종 되거나 하지 않을까 걱정도 되구요... 그러다가 신중히 고민중인 저와 달리 아내가 과감하게^^ 선택을 하더군요. 공기청정기 구입하는데 이왕이면 좀 크고 H 표시된 헤파필터 기능있는 녀석으로 알아봤는데 역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