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그리고 여가/영화이야기

[넷플릭스 추천 미드] 절절하게 외치는 넌 혼자가 아니야! 퀸즈갬빗 (The Queen’s Gambit)

[넷플릭스 추천 미드] 절절하게 외치는 넌 혼자가 아니야! 퀸즈갬빗 (The Queen’s Gambit)



스포일러 없음.

많은 분들의 평이 좋아서 보게됐는데 정말 대박.

넷플릭스를 2년 가까이 가입해 보니 이제 슬슬 끊어야 할 때가 되었구나 하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찰나에 만난 퀸즈갬빗.

체스를 소재로 만들어진 7부작 미드

주인공 엘리자베스 하먼이 어린시절 부모(?)를 잃고 기독교 보육원에서 자라게 되는데 여기서 체스를 두는 그녀의 천부적 재능이 우연히 발견되고 이를 통해서 체스 챔피언으로 성장해 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다.

너무 흔한 이야기 같지만 다소 짧다고 할 수 있는 7부작에 주인공이 겪는 트라우마와 성장의 진통이 정말 잘 담겨있다. 더불어 7부작 내내 1960년대 미국의 사회환경과 레트로한 분위기는 넷플릭스 다른 미드에서 보이는 것처럼 아주 멋지게 잘 담겼다.

상대와 체스를 둘때 수를 놓고 다소곳이 손을 모아 턱에 괴는 주인공의 모습은 큰 눈과 함께 이 드라마에 몰입하게 만드는 요소이기도 한데 퀸즈갬빗의 여주인공의 매력이 철철 넘치게 잘 만들었다.

이 드라마는 요즘 트렌드에 잘 맞춰있어서 남성 중심의 체스판에 독보적인 여성 선수가 독립하는 여성주의적 내용도 좋다. 그렇다고 남성들과 대립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보다는 모두가 협력하고 성장하는 모습은 19금만 아니라면 아이들과 보고 싶을 정도.

아직 퀸즈갬빗을 소문만 들었다면 그 소문이 진짜라는 걸 꼭 확인해 보시길!!

참! 이 드라마 체스 1도 몰라도 보는데 아무 문제 없음!!!ㅎㅎ 올드 팝송을 좀 안다면 더 재밌음. 반가운 헐리웃 배우들도 좀 나옴. 결론은 꼭 보시라는 얘기^^

 

방황하는 주인공을 너무 잘 보여줬던 장면


포스팅 재밌게 보셨나요?^^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직접 써보고 SSEOGOBO 판매하는 제품이구요.
그래서 아직 품목이 얼마 없어요.
소량씩 준비되어 있지만 
꼭 쓸모 있는 제품으로 준비했으니
하나씩 장만해보세요.^^

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

 

써보고-SSEOBOGO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퀸즈갬빗 #TheQueen’sGambit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미드 #넷플릭스추천미드 #체스 #신경안정제 #애니아테일러조이 #토머스브로디생스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