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그리고 여가

비싸고 맛있는 커피, 볼거리 풍부한? 조양방직

비싸고 맛있는 커피, 볼거리 풍부한? 조양방직


강화도에 아들 친구 부모들과 함께 1박 여행을 마치고 헤어지기 아쉬어 들린 조양방직

강화도에 몇차례 다니면서도 처음 들어봤는데 요즘 핫플인것 같네요.

아는 분들은 이미 다 알고, 젊은 친구들은 이미 인스타에서 섭렵한 포토존을 생각하고 들어왔다는게 느껴질 정도로 순서대로 사진찍으며 즐기는 모습.


포스팅 보시기 전에 잠깐만요!!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자동차 수납 콘솔 그물망 포켓을 써보고
마음에 들어서 아예 직접 판매에 나서버렸네요^^
소량 준비했으니 하나씩 장만하세요.
쓸모있어요^^
자~ 포스팅 재밌게 보셔요~

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products/4899710005

 

SOR 다용도 자동차 수납 콘솔 그물망 포켓 콘솔그물 (포켓2개형) : 세이프티 온 더 로드

[세이프티 온 더 로드]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조양방직 안내판에 보니 일제강점기 서울의 경성방직 보다도 3년이나 이른 1936년에 생겼다고 하니 상당히 의미있는 역사적 장소네요. 인터넷에서 찾아본 바로는 강화도 지주였던 홍재목, 홍재용 형제가 자본금 50만원의 국내자본으로 설립했다고 하는데 이 부분도 의미가 있네요. 다만 당시 일제 강점기 부를 누리던 지주의 재산이 정상적인 민족자본인가에 대해서는 다소 논란이 있기도 한 것 같고, 한국전쟁시기에도 인천상륙전에서 조양방직에 얽힌 얘기들도 있어서 찾아보면 아픈 역사의 흔적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조양방직에서 커피 한 잔 마시면서 이런 저런 자료를 찾아보니 일제강점기 시절 강화도는 대구를 능가하는 직물 산업이 번성했다고 나오네요. 처음 알았어요. 생각해 보면 강화도가 서해의 관문이자 서울로 들어오는 요충지여서 무역도 상당했던 것으로 아는데 그런점에서 보면 직물산업이 자리 잡기 좋은 위치라는 생각도 드네요. 아마도 대구가 나중에 번성하는 것은 한국전쟁을 거치며 산업화의 축이 부산-서울을 중심으로 구축되면서 그리 된게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그런면에서 자연스런 반도의 성장 축이 외세에 의해서 뒤틀려진게 아닌가 싶은 서글픈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암튼 현재의 조양방직은 최근년에 와서 공장 전체가 카페로 변신했는데 전국적으로도 알려진 핫플이라고 하니 지역에는 큰 자산이 된것 같아요.

조양방직의 인테리어나 전시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크게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저도 전반적으로는 방직공장 시설임에도 거친 느낌 보다는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에 다양한 소품들이 친숙한 느낌을 많이 주는 인테리어구나 싶다가도, 온갖 근대 골동품 집합소 느낌도 들어서 좋은건지 어색한건지 정의하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젊은 방문객들은 신선한 느낌을 많이 받는지 이곳 저곳에서 연신 사진을 찍느라 여념이 없더라구요.

얼마나 사진을 많이 찍고 인스타그램에 올리는지 커피를 마시다가 혹시 싶어서 인스타에 조양방직을 검색했더니 아내의 등짝이 등장하는 다른 분의 인스타 사진이 실시간으로 올라와 있더군요.ㅎㅎ

조양방직 입구부터 안쪽까지 4계절 즐길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서 실내와 야외 어디서든지 여유있게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 나누기 좋은 곳이더라구요. 다만 아메리카노 한 잔이 7천원이니까 적은 값은 아니죠.

주차는 조양방직만큼 넓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주민들이 주말에 주차 안내도 해주시는것 같아서 주차는 편하게 할 수 있었네요.

참, 오전11시부터 영업시작이라서 너무 서둘러서 가셔야봐야 들어갈수가 없어요. 실내안내판에 보면 DSLR금지도 있어요. 아이들이 다니면 위험한 곳은 노키즈존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강화도 가시면 한 번 꼭 들러볼만한 명소는 맞는 것 같네요.

그럼 이만...ㅎㅎ

#강화도 #조양방직 #커피 #골동품 #카페 #인스타그램 #사진


★ 스마트스토어를 하게 되니 블로그 글에 제 스마트스토어 홍보를 많이 하네요. 이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운영하는 스토어와 함께 하는 스토어 입니다.
많이 방문해주시고, 마음에 드시는 제품 꼭 구입 부탁드립니다^^ㅎ

smartstore.naver.com/intromap

 

인트로맵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당신에게 필요한 '그것'이 있는 해외구매대행 전문몰

smartstore.naver.com

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

 

세이프티 온 더 로드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