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그리고 여가/책읽는사람들

The Giver 더 기버(기억전달자), 무지개를 볼 수 있는 행복

The Giver 더 기버(기억전달자), 무지개를 볼 수 있는 행복


The Giver 더 기버(기억전달자)
로이스 로리 지음
장은수 옮김
비룡소 출판


'더 기버, 기억전달자'를 들어본 적이 있기는 했는데 영화가 그리 흥행했던것 같지도 않고, 별 흥미를 느끼지 못했다. 당연히 소설엔 더 흥미를 못느꼈고...(읽고 보니 이걸 영화로 제작해서 흥행시키려면 상당한 내공이 있어야 할 것 같다)

최근에 페친이 읽고 너무 좋았다는 평이 있어서 서점에서 구입을 했다.(책구입에는 귀가 얇은편인데 이건 다행 ㅎㅎㅎ)


포스팅 보시기 전에 잠깐만요!!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어요^^
자동차 수납 콘솔 그물망 포켓을 써보고
마음에 들어서 아예 직접 판매에 나서버렸네요^^
소량 준비했으니 하나씩 장만하세요.
쓸모있어요^^
자~ 포스팅 재밌게 보셔요~

https://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products/4899710005

 

SOR 다용도 자동차 수납 콘솔 그물망 포켓 콘솔그물 (포켓2개형) : 세이프티 온 더 로드

[세이프티 온 더 로드]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일단 출판사가 비룡소라는 점에 좀 놀랐다. 비룡소. 아들녀석 동화책 많이 출판하는 바로 그 비룡소였다. 아. 그러면 이 책은 청소년 도서인가? 그러면 어른들이 읽기에는 좀 아쉬운가? 재미없는거 아닌가? 일단 되지도 않는 선입견을 가진다.(독서를 하는 내 자세는 아직도 멀었다...ㅠㅠ 또 한편으로 동화책 읽고 눈물도 흘리면서 이런 생각을 하기도 한다. 진짜 이중적 ㅋㅋㅋ)

일단 사기도 했고, 워낙 평가가 좋아서 읽기 시작했는데... 정말 충격. 분량이 많지 않은 탓도 있겠지만 그 보다는 작가와 옮긴이의 정성이 글에 그대로 담겨서 군더더기 없이 쭈~욱 읽히는 소설이었다.

글맛뿐 아니라 소설 내용도 주제가 명확하고 너무나 재미있다.

SF소설이긴 하지만 현실의 진지한 질문들을 소설에 자연스럽게 녹여놔서 읽는 내내 sf라기 보다는 그저 내가 살아가는 현실에 대한 소설처럼 읽힌다.

모든게 평등하고 짜여진 규칙대로 살아가는 마을. 그렇게 하기 위해서 태어날때부터 모난 부분을 강제로 깎아내고 다듬고 꽉꽉 맞춰 살도록 배운다. 너무나 철저한 평등(?)으로 평화(?), 평온(?)을 이룩하는 생활을 위해선 여러 희생이 필요하다.

아무리 평온한 일상이라도 도전은 있게 마련. 무엇보다 삶의 지혜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 기억보유자로 이름지어진 지혜의 인물이 필요하다. 바로 더 기버, 보유자 조너스.

마을은 특별한 한 사람을 선발하기 위해 세심한 노력과 존경을 바친다. 그게 바로 12살에 선발되는 조너스다.

가장 인상적인 대목은 주인공 조너스가 기억보유자로 정해지고 이를 혼란속에 결국 받아들이는 장면이이다.

스스로 그 운명(?) 같은 것을 받아들일때 무언가 알 수 없는 가슴 먹먹함이 내 마음에도 일어났다.

이해할 수 없지만 거역할수 없고 알 수 없는 무게를 어린 소년이 스스로 받아들이는 과정이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결국 받아들이는 그 대목이 무척 애처롭고 대견하고 그 고난이 가져올 미래가 읽지 않고도 느껴져 가슴 아팠다.

'더 기버, 기억전달자'는 4부작 소설이라고 하는데 이제 1부를 읽었으니 나머지도 찾아 읽어보려고 한다.

저자 로이스 로리가 작품들을 통해서 인간소외를 깊이있게 다뤘다는데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작가 로이스 로리


그리고 이 책을 청소년들이 읽는다면 정말 많은 교훈을 얻겠다. 삶에 대해서 아직 배우고 생각해봐야 할 게 많은 청소년 시절에 더 없이 좋을 책이다.

끝으로 이 소설이 SF임에도 자전거가 주요한 소재로 선택된 것은 신의 한 수 다. 온전히 자신의 힘으로 페달을 돌리지 않고선 앞으로 나아가는건 고사하고 바로 설 수도 없는 자전거.


★ 스마트스토어를 하게 되니 블로그 글에 제 스마트스토어 홍보를 많이 하네요. 이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운영하는 스토어와 함께 하는 스토어 입니다.
많이 방문해주시고, 마음에 드시는 제품 꼭 구입 부탁드립니다^^ㅎ

https://smartstore.naver.com/safetyontheroad

 

세이프티 온 더 로드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합리적인 가격, 괜찮은 품질, 실용적인 쓰임새를 갖춘 직접 써본 상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intromap

 

인트로맵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당신에게 필요한 '그것'이 있는 해외구매대행 전문몰

smartstore.naver.com



#TheGiver #더기버 #기억전달자 #로이스로리 #장은수 #비룡소 #소설 #SF소설 #청소년 #자전거 #책 #책읽는사람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