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그리고 여가/책읽는사람들

[책] '컨셉 있는 공간'에 대한 안내로는 아쉬움이 남는다

컨셉있는 공간
정창윤 저
PUBLY 편

최근 이사를 하게 되면서 공간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 동시에 집과는 별개로 새로운 공간을 마련한다면 나의 꿈을 어떻게 공간에 담아 낼 수 있을까? 상상하는 시간을 가져 보기도 합니다.

얼마전 서점에 들렀다가 우연히 발견한 컨셉있는 공간이란 책은 표지도 괜찮고 목차도 관심있는 분야들이 많아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근래 관심 가진 내용이기도 해서 기대가 너무 컸을까요? 책의 초반에 담겨진 공간에 대한 저자의 기본 해설은 괜찮았지만 점점 책의 내용은 여러 모로 빈약하게 느껴졌습니다.

최근 도서가 무게감 보다는 가볍게 접하고 읽기 편하게 만들어지고 있다는 경향이 있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공간에 대한 안내서라고 하기에는 컨셉있는 공간은 간략한 해설과 기본적인 내용 이외에 좀 더 깊이 있는 내용을 기대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책 소개를 하는 내용은 상당히 거창합니다. '현시대를 주도하는 소비계층을 분석하고 21세기 리테일 산업의 방향을 모색'해 보는 취지로 하는데 책의 순서는 그에 맞게 잘 갖추었는데 담긴 내용은 더 보강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이 책이 순서를 잘 잡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을 기초로 스스로 내용을 채우기 위해서 관련 도서를 찾아보고 리테일 트렌드를 찾아가 보는 노력을 한다면 좀 더 많은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는 의미가 있겠네요.

전체 순서는
1. 새로운 세대가 주도하는 소비
2. 리테일 산업의 핵심, 컨셉과 공간
3. 미래의 공간을 읽기 위한 키워드
4. 한정된 시간에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5. 소규모 리테일, 문화 인프라로 뭉쳐라
6. 건강을 수확하는 공간
7. 새로운 주거형 리테일
8. 경험과 소비가 만나는 즐거움
9. 처음 온 사람도 팬이 되는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