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om615의 세상 이야기/당당한 목소리내기

주한미군 고엽제 매립은 범죄! 촛불과 서명운동 시작


주한미군 고엽제 매립은 분명한 범죄죠...
그러나 쉽게 처벌되지 않을 범죄라는 점은 이미 온 국민이 잘 알고 있는 듯 합니다.

정부나 미군의 이번 범죄에 대한 조사가 미적거리고, 몇 몇 조치들도 그다지 국민들이 신뢰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지난 일요일 칠곡 미군기지 앞에서 진행된 규탄집회 이후 항의서한이 전달되는 등 국민들의 진상규명 목소리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이전 글에도 썼듯이 주한미군의 환경오염 문제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니고, 특히 지난 녹사평 기름유출 사고에서처럼 미군이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러나 인정한다고 문제가 해결된 것이 아니라 오염원으로 추정되는 기지내 시설에 대해서 정부가 직접적인 조치를 취하지 못했고, 정화비용도 우리 국민의 세금이 쓰여야 한다는 어처구니 없는 현실이 바뀌지도 않았습니다.

지난 금요일 원표공원에서 진행된 촛불문화제

언론의 관심도 높았습니다.



하기에 이번 고엽제 독극물 매립은폐에 대한 국민적 공분이 클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시민사회 정당 대책위가 구성되고 서명용지가 나왔습니다.
서명용지가 나오고 거리 서명이 시작된다는 것 자체가 국민적 요구가 크다는 뜻으로 보이기도 하고, 앞으로 얼마나 많은 국민들이 진상규명 및 원상복구 요구로 모아질지 기대되는 일이기도 합니다.

예술인들은 고엽제 매립의 심각성을 규탄하는 퍼포먼스를 했습니다.


저도 국민의 한 사람으로 이번 서명에 분명히 동참하며 앞으로 더 많은 국민들이 함께 했으면 합니다.

아래는 서명용지입니다. 참고하세요^^
참고로 매일 저녁 광화문 KT앞에서 고엽제 매립 범죄 진상규명과 원상복구를 위한 촛불집회도 진행됩니다.

주한미군 고엽제 매립 범죄 진상규명과 원상복구를 위한 범국민 서명

우리의 요구

1. 미국은 미군기지 조사에 민간전문가 참여 보장하고 직접 발굴 조사 보장하라!

2. 미국은 고엽제 매립 관련자료 숨김없이 공개하고 미군기지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라!

3. 미국은 원상복구와 피해보상, 재발 방지 대책 수립하라!

4. 미국은 우리 국민들에게 직접 사과 하라!

번호

이름

주 소

연락처

e-mail

서명

1

2

3

4

5

6

7

8

9

10

(가)주한미군 고엽제 매립 범죄 진상규명과 원상복구를 위한 시민사회 정당 대책위원회

※ 대한민국 국민의 요구를 담은 본 서명을 미국에 전달하여 진상규명과 원상복구를 이뤄내겠습니다.

반응형